(주)솔뱅크
로고
자료실
자료실

한국교육학회 학술대회 토론자료 공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7-01 10:58 조회3,85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주)솔뱅크 김광연대표이사는 2021.6.25일 한국교육학회(회장:정일환)에서 개최한 2021 학술대회(장소 :이화여대)에 서울대 정진철교수가 발표한 주제발표 '교육과 취업, 직업'에 대한 토론자로 참석하여 기업의 입장에서 의견을 개진하고 활발한 토론을 진행하였다.

서울대 정진철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교육의 궁극적인 지향점과 교육의 기본 목적에대해 고찰하고, 직업세계의 변화와 그에 따른 교육의 개선필요성에 대해 고찰하였다.

특히, 진로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와 더불어 핵심추진과제로

① 개인맞춤형 진로교육 ② 일반교원대상 진로교육  ③ 진로전담인력 확충을 제시하였다.

이에대해 김광연 대표는 4차산업의실체와 스마트팩토리의 개념, NCS와의 연계에 대해 기업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정진철교수의 핵심추진과제에 대한 전적인 동의와 더불어 직업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특성화고와 전문대를 통합하는 5년제 직업교육기관의 출범 필요성과 4차산업시대에 필요한 산업현장인력의 인력수급을 위하여 학습능력이 개선된 인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과거제도인 동일계진학 제도의 도입을 주장하였다.

항령인구의 감소와 4차산업혁명시대로의 진입으로 취업인구가 축소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이론과 실무를 어우르는 인력의 배출이 시급하며, 취업인력의 수요를 5년제 학제로 출구의 일원화와 군복무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합리적 해결이 가능하다는 의견을 피력하였다.(첨부 토론자료 참조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